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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3D/Unity3D

[Unity 3D] Physics.OverlapSphere (주변 콜라이더 추출하기)

by dbxxrud 2019. 11. 2.

 

Physics.OverlapSphere - 중점과 반지름으로 가상의 원을 만들어 추출하려는 반경 이내에 들어와 있는 콜라이더들을 반환하는 함수 함수의 반환 값은 Collider 컴포넌트의 배열로 넘어옵니다. 또한 OverlapSphere 함수는 특정 레이어만 검출할 수도 있어요. 

 

 

무시하는것이 아니라 특정 레이어 검출

 

 

 

 

예제

 

 

 

 

 

 

 

위 예제는 주변 동료 몬스터가 공격당했을 때 같이 공격 태세로 전환하기 위한 코드입니다. 특정 레이어만 검출할 수 있도록 "ENEMY" 레이어를 추가했으며, 레이어는 비트 연산 표기법을 사용해서 10번째 레이어를 의미하는 1 << 10을 사용했으며, for 문으로 처음부터 배열의 마지막까지 순회하면 플레이어 공격 상태로 바꿔줍니다. 게임에서 순간 판정이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한 함수.